본문 바로가기

시작하다

제로웨이스트 쇼핑몰 추천: 119REO/동구밭/페이퍼팝/메일팩

728x90

 

 

119REO

 

119REO는 폐기된 소방용 자재(방화복, 소방호스 등)를 업사이클링하여 가방,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을 제작하는 브랜드. 기존에 버려지던 소방 자재들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며,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습니다. 제품들은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방염!만큼은 보장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금의 일부를 소방관 복지 및 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등 공익적인 활동도 함께 진행합니다. 소방관들을 지지하거나 후원하고 싶지만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어차피 사야할 물건 119REO에서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방 류가 디자인이 정말 예쁘고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정말 튼튼한 편.

가끔 팝업 스토어도 열리고 콜라보 상품이나, 방탈출 특별 기획같은 것도 한다고 하니 참여해봅시다.

 

 

https://www.119reo.com/bag

 

119REO - Rescue Each Other

생명을 구한 옷 소방복 업사이클링 가방

www.119reo.com

 

 

 

 

 

 


 

동구밭

 

동구밭은 친환경 비누와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브랜드입니다. 주로 천연 성분을 활용한 고체 비누, 설거지 비누, 샴푸바 등을 판매하며, 플라스틱 없는 친환경 포장을 지향합니다. 발달장애인 직원들이 제품 생산에 직접 참여하여 경제적 자립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 특징.

 

화학 성분을 배제한 건강한 제품을 제공하면서도, 취약 계층의 고용을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까지 실현합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장애인의 날마다 할인 이벤트 같은 것도 하고 있으니 참고합시다. 

 

동구밭에서 파는 비누들은 지성용, 건성용, 중건성 등 여러 종류가 있어 본인의 타입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주방용 제품이나, 반려동물용 제품 들도 판매하며 선물 포장이 예쁜 편이니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https://www.donggubat.co.kr/

 

동구밭 공식몰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지속가능한 일상을 제안합니다. 내 몸에도, 지구 환경에도 좋은 친환경 고체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만나보세요!

www.donggubat.co.kr

 

 

 

 

 

 

 


 

페이퍼팝

 

페이퍼팝은 100% 친환경 골판지를 활용한 가구 및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골판지 가구는 조립이 간편하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이동이 잦은 1인 가구나 임시 거주 공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들은 강도가 높은 특수 골판지를 사용해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 후에는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 적입니다.

 

기존의 무거운 목재 가구보다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해, 특히 월세에 살며 2년 주기로 집을 새로운 집을 전전해야 하는데 가구는 사치이자 짐이 되는 이들에게 좋습니다. 해제가 가능하고 무겁지도 않고, 비싸지 않으니 정 뭐하면 재활용하면 그만입니다. 

 

초반에는 선반이나 책상 같이 단순한 디자인의 제품만 있었는데 현재에는 꽤 다양하고 컬러풀한 제품들이 있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아직도 신선한 충격인 건 골판지로 만드 침대프레임이겠죠.

 

 

https://paperpop.co.kr/

 

페이퍼팝 PAPERPOP

현재 결제가 진행중입니다.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paperpop.co.kr

 

 

 

 

 

 

 


 

메일팩

 

메일팩은 100% 종이 원단을 사용해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친환경 브랜드입니다. 이 제품은 FSC, COC 인증을 받은 종이 원단과 내구성이 뛰어난 타이벡을 사용하여 방수성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나무가 주는 가죽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 종이가, 고급스러운 질감과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변화하는(에이징이라고 하죠) 멋을 줍니다.

 

또한, 화학 접착제 대신 천연 라텍스 접착제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종이와 클립을 이용한 재활용 가능한 패키징을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이템을 갖고싶다면 딱인 브랜드입니다. 

 

 

https://www.mailpack.kr/

 

mailPack|메일팩

우편시대의 노스탤지어

www.mailpack.kr

 

 

728x90